크리스마스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베이비슈 레시피입니다.
마카롱 만들고 남은 계란 노른자로 커스터드 크림을 만들어 두었다가 맛있는 베이비슈를 만들어 보세요. 도구도 많이 필요 없습니다.
재료:
물 250g
무염버터 100g
중력분 150g
소금 1t
계란 250~260g (60g정도 나가는 중간 사이즈 계란 5개)
커스터드 크림 만들기는 여기를 눌러 주세요.
준비물: 라면 2개 사이즈 편수냄비, 밥주걱, 짤주머니
편수냄비에 분량의 버터와 물에 소금을 넣고 끓여줍니다.
끓으면 약불로 줄이고 계량해 둔 밀가루를 넣고 재빨리 섞어 줍니다. 이때 밀가루가 뭉치거나 익어 버리지 않도록 부지런히 섞어줍니다.
어지간히 섞이면, 주걱으로 달달 볶아줍니다. 한 5분쯤 충분히 볶아줘야 나중에 베이비슈 껍데기가 꺼지지 않아요. 5분쯤 충분히 볶아준 다음 불을 끄고 살짝 식힙니다. 그리고 계란을 하나씩 넣어주면서 반죽 농도를 맞춥니다. 계란을 넣었을때 익어버리는 일이 없을 정도로만 식히세요. 너무 많이 식히시면 안돼요.
계란을 넣고 반죽을 주걱으로 열심히 섞어줍니다. 첨에는 수제비 반죽처럼 여기저기 덩어리가 생기면서 겉도는 감이 있지만, 점차 찰기가 생기면서 반죽형태를 갖춥니다. 계란을 하나씩 넣어주면서 섞다보면 짤주머니를 통과할 것 같은 농도의 반죽이 되도록 합니다.
젤리팬에 Parchment paper를 깔고, 짤주머니로 짜서 모양을 만듭니다.
375F(195C)로예열된 오븐 중간단에서 20분 구워줍니다. 분무기로 스팀을 해 주면 좀 더 바싹한 베이비 슈가 되구요. 스팀 없이 해도 여전히 맛나요. 오븐에 넣고 10분쯤 경과하면 부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중간에 오븐 문을 열면, 가라앉으니 주의하세요.
오븐에서 나오면 살짝 식은 다음에 식힘망으로 옮겨서 완전히 식혀 주세요.
커스터드 크림을 넣을때는 껍데기의 가장 얇을 부위를 공략해서 넣어주세요.
짤주머니 비닐이 힘있고 두툼해서 끝부분을 잘라서 깍지 없이 직접 투하 가능합니다.
냠냠 먹고 남은 베이비슈는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실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