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편집기(CoffeeCup) 무료버전 다운받기

 

요즘 html 코드를 전혀 몰라도 누구나 손쉽게 웹사이트를 만들게 해 준다는 프로그램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데요. 이는 다시 말하면 이 프로그램에 전적으로 의존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게다가 클릭과 드래그만으로 완성되는 웹사이트가 무료라고 광고까지 합니다. 물론 무료일리가 없죠.

클릭과 드래그 완성 웹사이트에 너무 현혹되지 마세요. 아무리 개인 홈피라도 스스로 만들어서 운영하려면 알만큼 알고 있어야 휘둘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도비 뮤즈(Adobe Muse)를 예로 들어보면요. html 코드를 전혀 몰라도, 서버가 없어도 나만의 웹사이트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하면서 처음에는 웹빌더 패킷을 판매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비용지불 방법을 “다달이”로 바꾼 지금, 웹사이트를 유지하려면 매달 꼬박꼬박 그들이 원하는 유지비를 내야 합니다.

웹사이트를 운영하려면, html코드를 줄줄 써 내려갈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읽을 줄은 알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html 편집기 무료 버젼을 다운 받아 볼까요? 이것만 있으면, 이전에 포스팅했던 “10분동안 웹사이트 만들기”를 편집해서 이쁜 사진도 넣고, 내용도 채울 수 있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할때에도, 편집기를 이용하면 보다 내게 맞는 웹사이트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편집기를 다운받기 위해서 커피컵을 열어주세요.

 

http://www.coffeecup.com/free-editor/

coffeecup01

html 편집기 무료 다운로드 받는 곳으로 이동한 후 상단의 오렌지색 무료 다운버튼을 누르고 내 컴퓨터로 다운 받습니다.  실행파일 CoffeeFreeHTML10.1.exe를 클릭해서 설치합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끝나고, 팝업 창을 두 개 정도 닫아주면 다음과 같은 html편집기 초기 화면이 뜹니다.
기본 아이콘이 직관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어서 처음 사용에도 큰 불편함은 없으실거예요. 무료버전이지만 거의 대부분의 기능들이 정상작동합니다.

coffeecup02

 

그럼, 설치 기념으로 파일을 하나 열어 볼까요? File >>> New Form Quick Start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 창이 뜹니다.

coffeecup03

 

 

기본적인 글자 색, 방문했던 글자색, 링크된 클자색, 배경 등등을 원하는 색상으로 정할 수 있고 OK를 누르면, 기본정보가 셋업된 새 문서가 열립니다.

coffeecup04

 

 

이넘이 웹페이지 이면에 있는 코드들이예요.

coffeecup05
요즘은 너무 훌륭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와 무료/유료 템플렛들이 많아서 오늘 다운 받은 편집기는 그야말로, 편집용으로만 사용할 거예요.
그러니까, ‘아…. 저런 것들이 있구나’ 하고, 눈에 익혀 두시는 걸로 충분해요.
조만간, html편집기를 사용해서 저랑 같이 웹페이지를 완성해 보도록 하죠.

 

Comments

comments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