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소니안 박물관-National Air and Space Museum

 

미국의 수도 워싱턴을 둘러 보면 워싱턴 모뉴먼트(Washington Monument)를 포함해서 전반적으로 차분한 무채색의 석조 건물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이러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스미소니안 박물관(Smithsonian museum)들이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 박물관 스미소니안은 그 규모도 대단하지만,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지요. 국립 동물원(National zoo)을 포함해서 갤러리와 박물관이 19개에 이릅니다. 대부분은 워싱턴 내셔널 몰 안에 있지만, 몇 개는 뉴욕, 아리조나, 매릴랜드와 버지니아에도 있답니다.

스미소니안 박물관(Smithsonian museum)의 역사를 잠시 살펴보면,
1829년 영국출신의 과학자이자 독신 재력가인 제임스 스미스슨이 세상을 떠나면서, 조카 헨리 제임스 헝거포드에게 거액의 유산을 남겼으나, 그 또한 자식 없이 세상을 떠나자, “스미소니안 협회”라는 이름으로 국가로 넘어가게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그 거액의 유산은 제임스 스미스슨의 유언 “for the increase and diffusion of knowledge.”에 따라, 박물관과 연구사업에 사용되게 되었다고 합니다.

스미소니안 박물관은 무료로 이용되고 있고, 운영은 기부, 펀딩, 회비, 정부보조와 상점운영으로 충당되고 있습니다.

워싱턴 시내 주차

Smithsonian01D.C.Welcome Teicket 워싱턴은 주차가 쉽지 않은데, 토요일과 일요일을 이용하면 무료 길가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평일날도 운만 좋으면 저렴한 길가 주차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대중 교통을 이용하거나 주차빌딩을 이용해야 합니다. 주차빌딩 이용료는 대략 12~17달러 정도 하지만, 절대 아까워하지 마세요 *^^*

불법주차는 반드시 티켓과 견인을 불러오므로 주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워싱턴은 티켓(딱지)천국? 입니다.

그리고, 혹시 짧은 터널을 지나는데 모든 차들이 갑자기 거북이 운행(25마일)을 한다면 반드시 같이 기어가도록 합니다. 감시 카멜라가 있다는 신호거든요.

길가 주차를 할때, 얼마전까지만 해도 동전을 찾아 헤매야 했었지만, 지금은 핸드폰 어플로 간단히 주차료를 지불할 수 있고, 남은시간도 핸드폰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mithsonian02

 

이제 우주 항공 박물관(National Air and Space Museum)을 본격적으로 들여다 볼까요.

우주 항공 박물관(National Air and Space Museum)주소
600 Independence Ave SW, Washington, D.C. 20560

 

자세한 지하철 정보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워싱턴 시내 지하철 정보

 

입장료: 무료
이용시간: 오전 10 ~ 오후 5:30
폐관일: 크리스마스 (12월 25일)
버스투어 정보: 202-426-6841

Smithsonian05

우주 항공(National Air and Space Museum)박물관 야경입니다.

Smithsonian06

 

최근에 추가된 해상 비행관련 갤러리입니다.

Smithsonian07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관인데요, 어른들이 해 봐도 신기하고 재미난 기구들로 가득합니다.

Smithsonian08

 

우주항공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달 착륙을 재현하고 있는 부스 입니다.

Smithsonian09

 

현재, 23개의 갤러리에서 100여대의 비행기와 우주선, 미사일과 로켓등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www.si.edu/Exhibitions/Museum/2

 

Comments

comments

You may also like